스토리라인 360 (Storyline 360)에서 코스를 만든 적이 있다면 타임라인 패널 작업에 상당한 시간을 투자했을 것입니다 .
주로 슬라이드에 개체를 추가한 후 오디오 내레이션과 동기화하기 위해 해당 개체가 나타나고 사라지는 시기를 조정해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. 타임라인 패널에서 너무 많은 시간을 소비하므로 작업을 더 효율적으로 만드는 데 유용한 팁이 있는지 궁금할 것입니다.
" 타임라인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입니까?“
가장 유용한 타임라인 기능 중 두 가지는 큐 포인트 와 타임라인 시각화 입니다 .
큐 포인트를 사용하면 타임라인 상단에 표시를 추가하여 슬라이드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기를 원하는지 쉽게 결정할 수 있습니다.
타임라인 시각화를 사용하면 타임라인의 특정 지점에서 슬라이드가 어떻게 보이는지 미리 볼 수 있습니다.
이 두 가지 기능을 함께 사용하면 진정한 판도를 바꿀 수 있습니다! 그럼 먼저 큐 포인트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.
큐 포인트
훈련 중에 큐 포인트를 다룰 때 “오오오”와 “아아아”라는 소리를 자주 듣습니다. 그 이유는 수년간 스토리라인 360(Storyline 360)을 개발해 온 많은 개발자들이 큐 포인트의 힘을 몰랐기 때문입니다. 우리를 믿으세요. 큐 포인트에 대해 배우고 나면 큐 포인트 없이 코스를 만드는 것은 상상할 수 없을 것입니다!
큐 포인트는 두 가지 방법으로 타임라인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.
타임라인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재생 헤드가 있는 곳에 큐 포인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.
타임라인에서 슬라이드를 재생하는 동안 키보드 단축키로 문자 C를 누를 수 있습니다 .
큐 포인트를 추가하는 두 가지 방법을 모두 살펴보겠습니다.
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으로 큐 포인트 추가
타임라인 상단에 나타나는 역삼각형을 플레이헤드 라고 합니다 . 타임라인 상단의 한 지점을 선택하면 재생 헤드가 선택한 시간으로 이동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. 플레이헤드를 이동한 후 타임라인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플레이헤드에 큐 포인트 만들기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.
이 방법을 사용하면 원하는 큐 포인트 위치를 이미 알고 있는 경우 유용합니다. 하지만 큐 포인트가 어디에 있어야 할지 잘 모르겠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? 그럴 때 오디오 내레이션을 듣고 진행하면서 키보드 단축키를 사용하여 큐 포인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. 그럼, 그 방법을 알아봅시다.
키보드 단축키를 사용하여 큐 포인트 추가
오디오 내레이션을 들으면서 큐 포인트를 추가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.
타임라인에서 재생 버튼을 선택합니다 . 슬라이드 편집 모드에 있는 동안 슬라이드 미리보기가 시작됩니다. (참고: 이는 스토리라인 360 (Storyline 360) 상단의 미리보기 버튼을 선택하는 것과 다릅니다 .)
그런 다음 오디오 내레이션에서 개체가 시간에 맞춰 움직이기를 원하는 내용이 나올 때마다 키보드의 C 키를 누르세요 . 그러면 큐 포인트가 생성됩니다.
실수로 C 키를 잘못된 시간에 누른 경우 큐 포인트를 선택하여 원하는 위치로 드래그하면 됩니다.
이를 올바르게 수행하려면 약간의 연습이 필요할 수 있지만 다시 시작해야 하는 경우 타임라인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모든 큐 포인트 삭제 를 선택하면 됩니다 .
팁 : 큐 포인트를 만든 후 개체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큐 포인트에 정렬 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. 이렇게 하면 개체가 특정 큐 포인트에 "스냅"됩니다. 특히 긴 슬라이드가 있는 경우 타임라인의 원하는 위치로 개체를 드래그하는 것보다 훨씬 더 빠를 수 있습니다.
개체가 선택되고 오른쪽 클릭 메뉴가 표시된 스토리라인 360 (Storyline 360) 샘플 코스의 타임라인 스크린샷. 선택한 메뉴 옵션에 대한 정보는 다음 단락에서 제공됩니다.
큐 포인트를 추가하고 일치하도록 개체의 타이밍을 조정한 후에는 슬라이드가 매우 복잡하고 특정 시점에 슬라이드가 어떻게 보일지 확인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. 이것이 바로 타임라인 시각화가 작동하는 곳입니다! 그럼 어떻게 작동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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