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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토리라인360 교육

스토리라인360 에서 SSML 형식을 어떻게 사용합니까?

Storyline 360 (스토리라인 360)  의 텍스트  음성변환  기능을 사용하면 자연스러운 사람 음성을 만들 수 있습니다. SSML(음성 합성 마크업 언어) 형식을 추가하면 말하기 속도, 발음, 일시 중지 등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.

SSML은 구성 면에서 HTML과 매우 유사합니다( HTML은 "하이퍼텍스트 마크업 언어"를 의미하며 웹 브라우저에 콘텐츠 형식 지정 및 표시 방법을 알려주는 데 사용됩니다 ). 이미 HTML에 익숙하다면 SSML을 사용하는 것이 매우 쉽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. HTML에 익숙하지 않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.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안내해 드립니다!

이제 HTML과 SSML의 기본부터 시작해 보겠습니다.

 

 

HTML과 SSML

HTML에는 텍스트를 표시할 방법을 나타내는 "열기 태그"와 "닫기 태그"가 있습니다. 예를 들어 문장에서 단어를 굵게 표시하려면 단어 앞의 " <b> "를 여는 태그로 사용하고 단어 뒤의 " </b> "을 닫는 태그로 사용합니다.

 

SSML은 텍스트를 편집하기 위해 태그를 추가한다는 점에서 유사하게 작동하지만 텍스트가 표시되는 방식에 영향을 주기보다는 컴퓨터 생성 내레이션으로 변환될 때 텍스트가 들리는 방식에 영향을 줍니다.

 : 모든 태그가 모든 단일 음성/내레이터에서 작동하는 것은 아니므로 그에 따라 테스트하십시오.

 

Storyline 360( (스토리라인 360) 에서 텍스트 소리 편집을 인식하게 하려면 텍스트 블록 시작 부분에 " <speak> " 시작 태그를 배치하고 끝에 " </speak> " 닫기 태그를 배치하세요. 여기에서 적절한 SSML 태그를 사용 하여 텍스트 음성 변환 내레이션을 원하는 대로 변경합니다.

 

Storyline 360 ( 스토리라인 360) 에서 이것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.

 

 

SSML을 사용하여 볼륨 조정

매우 강력한 SSML 태그 중 하나는 <prosody> 태그입니다 . 이 태그를 사용하면 생성된 음성의 톤, 속도 및 볼륨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. <prosody> 태그를 사용하여 텍스트 블록의 볼륨을 조정하는 방법의 예를 검토해 보겠습니다.

 

이 예에서 두 개의 버튼은 모두 " The Quick Brown Fox Jumps over the 게으른 개 "라는 문구를 설명합니다. 첫 번째 버튼은 SSML 형식을 사용하지 않지만 두 번째 버튼은 <prosody> 태그와 rate 속성을 사용하여 음성 속도를 75%로 낮춥니다.

<말하다>
< 운율 = “75%” > 민첩한 갈색 여우가 게으른 개를 뛰어넘습니다. </prosody>
</speak>

여기에서 나레이션의 차이점을 비교해 보세요 .

SSML을 사용하여 일시 중지 추가

또 다른 유용한 도구는 <break> 입니다 . 이 태그를 사용하면 내레이션에 일시정지를 삽입하고 길이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. <break> 태그를 사용하면 하나의 태그에 필요한 모든 정보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추가로 닫는 태그가 필요하지 않습니다. 다음은 시간 속성 과 함께 <break> 태그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예입니다 .

<말하다> 숲 속에 두 개의 길이 갈라져 있었는데, 나는 — <break time = “.85s” /> 사람이 덜 다닌 길을 택했습니다. </speak>